아비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더 아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아비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절차와 기타 필요사항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여 사용합니다.
①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의 단말기(모바일,태플릿 PC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아비 관련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란 아비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 Bee(비)"라 함은 본 약관 제 10조(Bee의 사용)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납부 및 제휴 컨텐츠 구입에 사용되는 서비스상의 데이터입니다. 재화로서의 가치는 없습니다.
④ “계정”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제휴 컨텐츠”라 함은 회사가 외부업체와 제휴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온/오프라인상, 유무상의 모든 컨텐츠 및 재화, 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
⑥ “광고주”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광고 게재를 신청한 개인 또는 회사를 의미합니다.
⑦ “제휴 공급자”란 회사와 제휴를 통해 제휴 컨텐츠를 공급하는 외부업체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 명시,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아비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http://abee.co.kr (이하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④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공지일로부터 약관 개정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밝히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⑥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약관 적용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회원은 제1항의 이용 신청 시 반드시 실제정보(본인 명의의 휴대폰번호, 본인이 사용중인 유효한 이메일 등)를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정보를 기재한 회원의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제13조에 의거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아비의 가입 및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④ 아비 이용약관 제 12조(회원의 의무) 에서 지정한 회원의 의무에 반하는 행위를 한 회원의 ID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당해 회원은 서비스 이용금지 및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들에게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에게 이메일 및 SMS 등을 통한 광고 및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원치 않는 경우 언제든지 무선서비스를 통해서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법률에서 정한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회원의 별도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회사 정책에 따라 광고주가 광고송출을 원하는 회원의 범주를 제한할 시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중 신청양식에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각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 수정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광고 서비스와 포인트 적립 : 모바일을 통해 광고를 시청하고 제공되는 절차를 이행할 경우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 시스템의 원리 : 광고 물량이 존재하면 스마트폰 ON시 벌광고가 실행되어 화면에서 회원에게 광고가 노출됩니다. 회원이 벌광고 실행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사용 중 설정창에서 ‘벌광고 포인트 모으기’를 설정 해제할 수 있습니다.
-KEEP AD 시스템 : 광고를 저장하여 접속 가능한 시간에 광고를 시청 후 포인트를 적립 할 수 있습니다.
-SCRAP AD 시스템 : 관심 광고를 스크랩하여 필요할때 다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제휴 컨텐츠 :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상의 컨텐츠
3.납부 서비스 : 포인트로 납부(통신비, 공과금, 보험료 등) 대납을 할 수 있습니다.
4.쇼핑몰(아비몰) 서비스 : 회원은 "아비몰"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기적립된 포인트 또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결제로 쇼핑몰(아비몰)에서 상품을 구매 할 수 있습니다.
5.이벤트 서비스 : 회사의 개발, 제휴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되는 각종 이벤트를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6.아비 컨텐츠 서비스 : 운세, 게임, 뽑기 등의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7.꿀잼 서비스 :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등을 업로드하여 회원간 정보나 일상을 공유하는 서비스로 컨텐츠를 업로드하거나 감상함으로서 포인트를 적립 할 수 있습니다.
8.코인(재테크) 서비스 : 회사가 개발하여 발행하는 가상자산인 ‘ABEECOIN’(이하 ‘ABC’라 합니다)을 ‘아비 앱’내에서 전송 및 전환, 보관 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유저들은 Bee로 코인을 구매하고 코인으로 Bee 전환이 가능합니다.
9.자가광고 서비스 : 회원이 직접 광고를 만들고 원하는 타겟에게 노출할 수 있습니다.
10.기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타겟팅 광고 특성상 광고주 요구 및 회사의 판단, 관련 법규 준수를 위해 회원을 그룹화 및 회원 별로 서비스 이용범위를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통신 요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서비스별 이용방법은 앱마켓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페이지, Q&A센터, 공지사항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품질, 기술적 사양에 대하여 광고주, 제휴 등 외부 요인 및 운영, 기술 등 내부 요인의 필요에 따라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 사유와 일자, 내용을 7일전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하게 사전 공지할 수 없는 경우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내용 추가, 삭제, 수정의 이유 또는 관련설비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사전에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하게 사전 공지할 수 없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⑤ 서비스 중단은 회원의 이메일, SMS, 알림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⑥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을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인 범위 내에서 포인트 또는 기타 합당한 데이터 등으로 보상할 수 있습니다. 단, 전쟁,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내 내정보 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허위로 설정하여 부당한 방법으로 이익을 취할 경우, 당사자의 포인트는 소멸되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③ 정보 미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수정 가능 항목은 이름, 이메일, 지역, 결혼여부입니다.

제 8조 (회원 탈퇴와 포인트 처리) ①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를 이행하면 탈퇴를 하게 됩니다. 개인정보는”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파기됩니다.
② 탈퇴 후 재가입 또는 복구를 요청할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준수하여 처리합니다.
③ 탈퇴로 인하여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상품 등”의 구매와 관련한 정보가 삭제됨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정해진 바에 의하여 자격상실 된 회원은 기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자격 상실일로부터 사용할 수 없고 추후 해당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9조 (포인트의 적립) ①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단말기를 통해 회원본인이 광고를 확인하고 광고에서 요구하는 액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② 포인트 적립 내역은 서비스의 “포인트 현황”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포인트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이 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

제 10조 (Bee의 사용) ① Bee의 사용 관련하여 Bee 일 Bee(1Bee)는 현금 일 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Bee의 사용(납부, 기프티콘 구매, 쇼핑몰 구매, 코인 전환 등)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③ 회원의 납부에 대한 입력 정보가 유효하지 않아 대납 받지 못하는 경우 귀책사유는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제휴한 컨텐츠를 가용Bee를 지급하여 구매 시 해당 바코드가 전송됨으로써 적법하게 지급한 것으로 봅니다.

제 11조 (Bee의 정정, 취소 및 소멸) ① Bee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광고주가 회원에게 부여한 Bee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광고주와 회사간의 거래과정에서 결제 문제 발생 또는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지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기 부여된 Bee가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③ Bee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3개월 이상 계속된 회원의 Bee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소멸 처리합니다.

제 12조 (Bee의 환급) ① 회원은 Bee를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없습니다. Bee는 적립식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②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Bee 잔액 전부에 대하여 보상을 요청할 수 있고, 보상시 소정의 수수료 포인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곤란하여 선불전자지급수단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2.선불전자지급수단의 결함으로 가맹점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제 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 관리 및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웹 페이지를 운영 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의무, 계약해지, 이용 중지 요청)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포인트 부정적립 및 부정사용 등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행위
- 동일한 회원이 복수의 계정을 생성한 후 상호 가입자 추천을 하는 행위
- 부정한 방법으로 휴대폰번호를 생성 또는 도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내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의 훼손 행위
- 다른 회원의 명예훼손 또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는 광고 전송 또는 외설, 폭력적인 정보를 노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이메일 계정 등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사회, 도덕적으로 용납되지 않는 행위
②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계정관리 메뉴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③ “회원”의 계약 해지시 잔여 “적립금”은 즉시 소멸하며 다른 개인정보는”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파기됩니다.
④ 해지로 인하여 “적립금” 적립 및 사용 및 현금전환 신청, “상품 등”의 구매와 관련한 정보가 삭제됨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이메일 통보 등 정해진 절차를 거쳐 “서비스”의 이용 중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 15조 (“회사”의 계약해지, 이용제한 등) ①“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통보 없이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 경우
2.“회원”이 가입시 작성한 개인정보가 허위임이 밝혀진 경우
3.“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4.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서비스” 내외에서 “회사”, 운영자, 임직원 등을 사칭하는 경우
6.회사로부터 특별한 권한을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홈페이지 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 또는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는 등의 시스템을 위협하는 행위를 한 경우
7.허위사실 유포, 위계기타 방법으로 “회사”의 명예 또는 신용을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한 경우
8.“서비스”에 관한 스팸성 홍보 활동을 하는 경우
9.기타 본 약관상의 의무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본조 제1항 제1호부터 제9호의 사유로 자격상실 통보를 받은 “회원”의 “포인트”는 통보 즉시 소멸되고,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위의 사유가 있는 경우 계약해지 및 자격상실 대신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 구매한 “모바일 상품권”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사용하는 경우
2.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송신된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3.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교환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환불 처리 등에 있어 “회원”에게 불리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제 16조 (아비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아비몰”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1.“상품 등”의 정보 제공 및 판매 또는 판매중개
2.광고 및 “포인트”의 제공
3.기타 “아비몰”이 정하는 서비스
② “아비몰”은 “상품 등”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있는 경우에는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③ "아비몰" 서비스의 상품 구매 및 포인트 적립 등 몰 사용에 관한 내용은 "아비몰" 이용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제 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 18조 (서비스 관련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으로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절차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9조 (서비스 종료) ①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5조 제5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이하 "통지일") 현재 기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서비스 종료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납부를 하거나 제휴 컨텐츠를 이용해 소진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③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일 이후 회원은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 20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1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①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의하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 22조 (기타) ①기타 상기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본사의 의결 구성원의 협의에 따라 현 상황에 맞게 적용합니다.

제 23조 (개별약관) ①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을 정하여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뽑기) ①이용자는 서비스내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되는 뽑기에 참여하여 확률에 따라 상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②뽑기별 상세 당첨 확률 5,000/상품 단가 입니다. 예) 상품단가 5,000원이면 확률은 1%


<부칙>
■공지 일자 : 2022년 12월 29일
■시행 일자 : 2023년 01월 0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