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주)더 아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법령에 따라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아비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고 있으며, 아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총칙 1.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개인정보보호지침”과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을 준수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하 ‘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는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고지합니다. 이 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고, 회사의 이용약관 및 정책 변화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7일 동안 회사 앱또는 웹사이트에 공지합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집니다. 암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일 이러한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경우 ‘정보통신망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이용자 식별, 신규 서비스 개발, 회원가입, 상담을 위하여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이 방침의 내용에 대해 ‘동의’ 혹은 ‘취소’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회원이 ‘동의’ 버튼을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3.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 외는 사용할 수 없다.
①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 식별
② 서비스 제공 및 이용에 대한 계약이행 및 요금정산
③ 상담, 불만 처리, 부정이용 처리, 공지사항 전달
④ 서비스 관련 정보의 제공(예: 신규서비스 소개,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의 전달)
⑤ 상품 배송, 구매기록 제공

제3조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회원가입 시 회원정보의 필수입력 항목을 제시할 수 있고 일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주문접수 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다음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① 회원관리에 필요한 이름, 아이디(ID), 암호(password),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자택 주소 등
② 서비스 신청 및 이용에 필요한 이름(또는 회사명), 증명서 종류와 번호, 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사본 등
③ 세금계산서 발급 및 발송에 필요한 공급받는 자 관련 정보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을 정산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료 결제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등의 항목을 입력해야 합니다.
④ 꿀잼 서비스 채널 생성 및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등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이용 컨텐츠, 이용 일시, 채널 닉네임, 채널 사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한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방문일시, 결제 기록, 이용정지 기록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회사는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 문의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배송요청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회원이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유지하고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는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고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서 이용합니다.
2. 회원의 권리 남용, 악용, 명의도용 등의 민원발생 시 이의사항의 처리 및 소명 등의 사실 확인을 위하여 회원 탈퇴일로부터 2년 간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한 불량 회원의 경우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방지 및 사법기관 수사의뢰, 다른 회원을 보호할 목적으로 회원탈퇴 이후에도 2년간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관계법령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필요한 경우 회원탈퇴 이후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보존기간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보존기간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보존기간 (3년)
④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제5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가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영구 삭제합니다.
3.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탈퇴 이후에 회사의 정책 및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하는 경우 개인정보는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져 회사의 정책 및 관계법령에 의해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4.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 보유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및 공유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수집한 목적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②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이 요청한 경우
③ 범죄에 대한 수사 목적으로 수사기관이 요청한 경우
④ 회원의 약관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⑤ 업무상 연락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이용하는 경우
⑥ 은행업무상 관련사항에 한하여 일부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
⑦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회원임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1.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경우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수탁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하고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더 아비”가 현재 위탁한 업무 내용별 수탁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친구 초대/알림톡 서비스 및 지도연동을 위한 API 연동 : 비즈톡, 카카오 비즈니스
② 콘텐츠 제휴 업체 : 제이엘커뮤니케이션즈, 지니웍스
③ 광고 연동 업체 : 애드팝콘, 애드싱크, 애드파이, 다윈, 데이블, TNK, OHC, 나스미디어, 아이브코리아, GPA, 앱러빈, 인모비, 팽글
④ 상품 판매를 위한 쇼핑몰 입점 업체
⑤ 모바일 쿠폰 연동 업체 : 기프티쇼
⑥ 대량 이메일 발송 업체 : 다이렉트센드
⑦ 코인 서비스 : 주식회사 아비시스
수탁업체는 회원 탈퇴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조치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합니다.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가입 시 입력한 암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합니다.
②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Secure Sockets Layer)를 채택합니다.
③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해 회원 개인정보의 유출이나 훼손을 방지하는 조치를 취한다. 또한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합니다.
④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를 별도로 지정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직원의 범위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고객지원 또는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⑥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등에 대한 수시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준수합니다.
⑦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가 변동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을 변경 또는 말소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 1. 회사는 회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을 하기 위하여 접속빈도,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회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는 ‘쿠키(cookie)’와 세션(session)을 운용합니다.
쿠키와 세션은 이용자가 설정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함으로써 편리한 사용을 도우며, 이용자의 방문 기록, 이용 형태, 관심 분야를 알게 해줌으로써 이를 통한 최적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됩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세션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시 서버에 자동으로 세션이 생성됩니다.

제10조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된 사실이 적발 된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을 요청,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오류정정의 경우 앱 '내 정보>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오류를 정정하거나 고객센터에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열람 또는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는다.
5.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탈퇴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 중인 서비스가 없는 경우 회사는 이 방침 제5조에서 명시한 절차 및 방법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 관리 합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성명: 홍준한 팀장
- 전화번호: 1833-8590
- 이메일: abeeglobal@abee.co.kr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담당부서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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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공지 일자 : 2022년 12월 29일
■시행 일자 : 2023년 01월 05일